그리드의 세상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페이지 pc버전 다운로드/설치하는 방법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스마트폰을 보유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사용하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에서 운영하는 웹툰, 웹소설 등의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웹툰하면 네이버 다음 웹툰이 가장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지도  카카오라는 강력한 인프라 덕분에 한참 뒤처진 후발주자임에도 그 영향력을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슈로 2021년 3월에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이 합병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출범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지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지 특징

1. 카카오 대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1,500만명이 선택한 카카오의 웹툰, 소설, 베스트셀러, 영화 대표 플랫폼입니다. 매일 당신에게 잊지 못할 이야기를 선물합니다.

 

2. 영상은 일단 10분 플레이

최신 인기영화를 일단 10분 무료로 보고 시작하세요.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영상 초반의 10분 이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3. 캐시 주는 친구 캐시프렌즈

작품을 더 보고싶을 때 캐시프렌즈에 들어오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오늘의 캐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받은 캐시로 더 즐겁게 작품을 볼 수 있어요.

 

4. 100만이 사랑한 작품 '밀리언페이지'

카카오페이지에는 100만이 넘는 독자들이 사랑한 작품이 60개가 넘죠. 그 중엔 하루에 100만명이 볼 정도의 재미있는 작품도 있어요.

 

5. 유저들이 사랑하는 '기다리면 무료'

오직 카카오페이지만의 작품을 보는 특별한 방법! 2,300개가 넘는 작품들은 '기다리면 무료'로 즐기세요.

 

6. 취향대로 즐기는 #태그

어떤 작품을 먼저 봐야할 지 고민하지 마세요. 취향에 딱 맞는 작품들만 골라서 보여드릴게요.

 

카카오페이지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그럼 이제 카카오페이지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pc버전 다운로드 파일은 따로 없습니다. 그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데스크탑용으로 사용하는 방법 뿐이죠. 하지만 카카오페이지를 컴퓨터에서 바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페이지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포스팅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크롬을 다운로드 해주셨으면 크롬을 통해서 카카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카카오홈페이지 메인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url입니다.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홈 |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독점 웹툰, 웹소설 부터 드라마, 예능, 책 까지 한 곳에서 즐기세요. 인기 콘텐츠가 기다리면 무료!

page.kakao.com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가 세로로 나란히 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는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나가보시면 카카오페이지를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 인터넷에 접속하여 검색해서 접속할 필요없이 바탕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이용방법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카카오페이지에 접속한 뒤에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카카오계정이 필요하니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임으로 카카오톡 계정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페이지는 다른 웹툰 서비스들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웹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작품의 모든 회차가 무료인 것은 아닙니다.

 

위의 이미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도굴왕'입니다. 도굴왕의 경우 첫편부터 ~ 41편까지는 무료로 제공하고 그 다음 부터는 2일동안 기다리면 무료로 1회차씩 풀리는 식으로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이용권을 구매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용권 구매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정보를 클릭해서 캐시충전을 눌러줍니다.

 

 

그 후 나오는 캐시충전 페이지에서 캐시를 충전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 제공하는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 드라마, 영화 등을 연재 및 판매하는 서비스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금도 빠르게 그 사이즈를 무섭게 확장 중인 플랫폼이니만큼 작품의 수도 다양하며 수준 높은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한 내용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리드의 세상 그리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